전공주임인사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
개인과 사회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
경일대학교 사회복지전공
사회복지전공은 21세기 한국사회가 지향하는 한국적 복지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사를 양성·배출하는 곳입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전공에서는 사회복지학의 이론을 탐구하고 사회복지 현장을 익혀,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며, 졸업 후 국가시험을 거쳐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보육 연계전공교육과정을 통하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사회복지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회복지전공에서는 사회복지의 전반적인 지식은 물론 현재 한국 사회가 요구하는 전 생애발달주기에 따른 욕구와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하여 학교에서의 교육 이외에 사회 저명인사 및 사회복지관련 전문가의 특강 및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업을 위한 대비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것들이 가능하도록 이론과 실천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와 강사진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사회복지전공에서는 진로탐색 및 현장 경험을 위한 사회복지현장의 이해(1학년), 사회복지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현장실습(3학년), 깊이 있는 사회복지현장경험의 심화 및 확대를 위한 KIU Dual System (실천현장중심 인력양성 시스템) (4학년) 등 단계적인 현장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교육과정은 사회복지현장 경험이 우수한 젊고 유능한 교수진의 역량 및 열정, 그리고 학생을 향한 따뜻한 마음으로 그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저희 사회복지전공은 다가올 미래를 따뜻한 열정으로 함께 준비할 예비 사회복지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그 중요성과 의미가 더욱 확대될 사회복지에 관심있는 가슴이 뜨거운 학생들을 위하여 사회복지전공은 여러분들의 선택이 최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사회복지전공은 힘찬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여러분도 인생의 힘찬 도약을 하게 되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전공주임교수 엄태영